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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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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커뮤니티 오픈마켓 노다지"를 운영하는 애드미노(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 :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의 종류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원 :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③ 이용신청자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통신판매중개의뢰자 : 회사에 통신판매중개를 의뢰한 자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회사가 공개한 API를 이용하여 제3자가 구축한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 또는 회원에게 직접 개별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⑤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게시물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⑧ 포인트 : 회사가 책정하여 회원에게 부여하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 최소한 적용일자 30일 전에 공지하고, 회원이 지정한 이메일주소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약관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라 합니다)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법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신청자가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이용계약은 이용신청자가 제1항과 같이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작성해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③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통신판매중개의뢰자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별도의 약관을 둘 경우, 서비스 이용은 개인정보 제 3자 제공에 동의하고, 통신판매중개의뢰자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동의하여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이용신청]
①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회원정보는 이용신청자의 실제정보인 것으로 간주되고,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② 이용신청자는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에 본인의 성명 및 아이디 등 필수사항을 입력하고, "등록하기" 또는 "확인" 버튼을 누름으로써 서비스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이용신청자에게 별도의 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전항에 따른 이용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요구하는 요건의 법정대리인의 동의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제 7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제한]
①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필수사항 등을 성실히 입력해 이용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업무상·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여야 합니다. 단 신청서 제출 이외에 별도의 서류 제출이 필요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2. 허위 정보를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3. 신청양식의 기재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개인정보제공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7.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요건에 충족되지 않은 경우
④ 제2항과 제3항에 따라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아니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 종류 및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서비스 상의 회원정보 관리페이지에서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이용신청 시 신청양식에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원정보의 관리와 책임]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및 제3자에 의한 아이디의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이것이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에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사는 아이디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과 협의하여 회원의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아이디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개인정보 유출이 우려되는 경우
2. 사회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회사 및 회사 서비스의 관리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아이디가 다른 회원과 중복되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5.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회원은 아이디,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이용]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③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다른 웹사이트(통신판매중개의뢰자의 사이트 등 회사가 운영하지 않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이러한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지합니다.
⑤ 회원이 이용계약 체결과정에서 회사에 제공한 회원정보에 대한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원이 이러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⑥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에서 회원의 회원정보의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날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구축·운영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의 처리 과정 및 결과를 게시판이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전달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신청자와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신청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정보를 등록하는 행위
2.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4.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5. 제3자에 대한 허위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7.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8. 사회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9.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을 발송하는 행위
10. 욕설, 도배글, 스토킹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1.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2.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는 행위
13.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②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 제한 또는 계약 해지 사항을 제13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3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권리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을 회원이 지정한 이메일 주소, S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에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포털 서비스
2. 검색 서비스
3. 커뮤니티
4. 오픈마켓, 경매, 중고장터 등 전자상거래
5.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원은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한 직후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④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ㆍ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내의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을 둘 수 있으며,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⑥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시스템 최소 요구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PC(nodaz.co.kr)
PC 시스템 최소 요구사항이 항목별로 정리된 표
운영체제    Window XP 서비스팩2 이상
CPU    486/66MHz 이상의 프로세서(팬티엄 수준의 프로세서 권장)
RAM    128MB 이상
모니터    256색, 슈퍼VGA(800X600 해상도)
Internet Explorer    IE7 이상
기타    모뎀 등의 인터넷 접속
모바일(m.nodaz.co.kr)
모바일 시스템 최소 요구사항이 항목별로 정리된 표
브라우저    HTML5 지원
(Android Browser 2.1 이상, iOS Safari 3.0 이상)
제 15조 [서비스의 변경 및 종료]
① 회사는 CP(콘텐츠 제공자를 말하며, Contents Provider의 약자입니다. 이하 같습니다)와의 계약종료, CP의변경, 신규서비스의 개시 등 서비스를 변경 및 종료하여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 및 종료할 수 있습니다.
② 전항의 경우 회사는 변경 및 종료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3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변경, 중단, 종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④ 통신판매중개의뢰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해당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통신판매중개의뢰자의 약관에 따릅니다.
⑤ 회사와 통신판매중개의뢰자의 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통신판매중개의뢰자가 제공하던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 및 종료할 수 있습니다.
⑥ 통신판매중개의뢰자의 귀책사유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는 경우, 이와 관련한 별도의 보상은 통신판매중개의뢰자의 약관에 따릅니다.
제 16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CP에 의해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7조 [포인트]
①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포인트를 양도, 대여 등 어떠한 처분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방법, 소멸 등에 관한 정책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 19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배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를 말합니다)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개별 서비스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원정보관리 화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아이디를 삭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제12조(회원의 의무)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 의하여 스크랩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으니 이용계약 해지 전 삭제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통신판매중개의뢰자가 회원에게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계약도 해지됩니다. 잔여 금액이 있을 경우 삭제되오니 이용계약 해지 전 해당 서비스 내 환불처리를 직접하여야 합니다.
제 21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제12조(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2. 회원이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고의∙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4.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하여 정기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5.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6.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7.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모든 혜택이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⑥ 회사는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제13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중지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가 회원의 이의 제기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2조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⑤ 회사는 CP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⑥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의뢰자와 회원간의 이뤄지는 서비스에 대해 관여하지 않으며, 통신판매중개의뢰자의 행위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조 [분쟁의 해결]
①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③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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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미노>('http://nodaz.co.kr/'이하 '커뮤니티 오픈마켓 노다지')은(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애드미노(‘http://nodaz.co.kr/’이하 ‘커뮤니티 오픈마켓 노다지) 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6.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애드미노>('http://nodaz.co.kr/'이하 '커뮤니티 오픈마켓 노다지')은(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애드미노>
- 필수항목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자택주소, 자택전화번호, 비밀번호, 로그인ID, 성별, 이름
- 선택항목 : 생년월일, 회사명, 직업, 결혼여부, 취미

 

 

 

7. 개인정보의 파기<애드미노>('커뮤니티 오픈마켓 노다지')은(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애드미노 은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기(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① 애드미노(‘http://nodaz.co.kr/’이하 ‘커뮤니티 오픈마켓 노다지) 은(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이재영
직책 :대표
직급 :책임자
연락처 :032-715-9653, nodaz@nodaz.co.kr, 070-4009-9570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담당자 :
연락처 :, ,
② 정보주체께서는 애드미노(‘http://nodaz.co.kr/’이하 ‘커뮤니티 오픈마켓 노다지) 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애드미노(‘http://nodaz.co.kr/’이하 ‘커뮤니티 오픈마켓 노다지) 은(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0.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애드미노>('커뮤니티 오픈마켓 노다지')은(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애드미노>('커뮤니티 오픈마켓 노다지')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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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수집 이용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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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이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이메일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 콘텐츠 제공
ο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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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시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 항목 : 이름 , 로그인ID , 이메일
보존 근거 : 회원식별
보존 기간 : 회원탈퇴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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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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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애드미노(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커뮤니티 오픈마켓 노다지(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몰”이란 애드미노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커뮤니티 오픈마켓 노다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몰”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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